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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야쿠르트

공정거래

추진내용

도입배경

공정거래법은 기업간의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함으로써 창의적인 영업활동을 조장하고 소비자를 보호하여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국야쿠르트는 공정거래법의 준수를 위해 공정거래 실무편람을 발간하여 직원들에게 공정거래법 준수를 위한 행동기준을 제공하며, 주기적으로 공정거래법에 위반되는 업무관행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혁

CP 도입, 운영실태 등에 따라 3단계로 평가합니다. (2007년 12월 31일부터 시행)

년도 추진내용
2012 2월
  • -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 - 담합방지를 위한 임직원 실천 지침 통보
7월
  • -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언
  • - CP 운영 지침 제정
8월
  • - 자율준수 관리자 이사회 선임
9월
  • - 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 제정
  • - 전사 계약서 관리 지침 배포
11월
  • - 임직원 CP 교육 실시
2013 3월
  • - 임직원 윤리실천 서약서 작성
5월
  • - 대표이사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구체적 실천지침 공표
  • - CP 담당자 CP포럼 참석
6월
  • - 홈페이지 내 공정거래 페이지 신설
7월
  • - 자율준수관리자 하도급 특별교육 이수
8월
  • - 자율준수편람 E-book 게시
10월
  • - CP 정기교육 실시 (전종사원 온라인 교육)
  • - 하도급 업무 지침 제정
11월
  • - 자율준수관리자 간담회 참석
12월
  • - CP 효과성 분석 이사회 보고
2014 1월
  • - 대표이사 공정거래 준수 당부
  • - 공정거래 자율준수의 날 선포
  • -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서(Fair Check 123) 작성
  • - 임직원 CP 인식도 조사
  • - CP 전략문서 및 CP 운영규정 개정
2월
  • - 2014년 CP 교육 계획 수립
3월
  • - 자율준수관리자 공정거래위원회 간담회 참석
  • - 자재구매팀장 하도급법 준수 교육
  • - 영업운영/영업교육팀 관리점 운영 준수 교육
4월
  • - 자율준수담당자 CP 포럼 참석
4월~6월
  • - 영업/생산부문 공정거래 준수 현장 방문 교육
6월
  • - 마케팅 부서 전자상거래 준수 교육
  • - 마케팅 부서 표시광고 준수 교육
8월
  • - CP운영 실적보고서 작성
9월
  • - 방문판매법 규제 실무 교육
10월
  • - 임직원 CP 인식도 조사 (2차)
12월
  • - CP 운영 결과 대표이사 및 이사회 보고
2015 1월
  • - 공정거래 자율준수의 날 운영
3월
  • - 공정거래위원장 조찬회 참석(대표이사)
6월
  • - 자율준수관리자 간담회 참석(경영진단팀장)
9월
  • - 신입사원 공정거래 교육
9월
  • - 하도급 특별교육 수강 (경리자재부문장)
2016 1월
  • - 공정거래 자율준수의 날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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