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온 주문배송 가능지역

hy 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선택 기준

프로바이오틱스 선택 기준

  • HOME
  • 프로바이오틱스 선택기준
  • 프로바이오틱스 선택 기준
프로바이오틱스 선택 기준 - 하단 문구 참조

프로바이오틱스를 고르는 일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시판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종류도 많고 제조사도 각양각색 입니다. 한가지 균을 넣은 것도 있고 두 세가지 균을 넣은 것은 물론 수십가지 균을 섞어서 만든 것까지 다양합니다. 형태에 따라서는 알약, 캡슐 타입의 제품과 분말 타입의 제품, 그리고 음료(발효유)타입의 제품 등이 있습니다. 이 많은 제품들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01 한국인의 장에서 분리한 유산균인가?
한국인은 서양인과는 달리 마늘, 생강, 고춧가루 등이 들어간 자극적인 음식을 주로 섭취하고 쌀이 주식입니다. 이는 밀가루와 육류를주식으로 하는 서양인과 매우 상이합니다. 따라서 장내 균 종도 서양인의 것과는 많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같은 유산균종이더라도 유전자의 차이가 10%이상 나기 때문에 서구에서 가져온 유산균은 한국인의 장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락토바실러스 균 주가 서양인의 장에서 나온 것과 한국인의 장에서 나온 것이 서로 다릅니다. 그래서 수입 유산균에 비해 우리 장에 보다 잘 정착하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국인 장에서 분리한 유산균이 좋습니다. - 출처 내 몸을 살리는 유산균(라이프사이언스)
02 좋은 균 주가 다양하게 포함된 제품인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들은 균주 마다 인체에 유용성을 제공하는 능력에 차이가 있습니다. 인체의 위장을 죽지 않고 살아서 통과하는 정도, 인체의 장에서의 정착성, 장내의 다른 균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는 능력,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능력 등 균 주에 따라 그 능력에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균 주가 포함된 제품 선택 시 더 강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01 유산간균인 락토바실러스, 비피더스 확인
02 다양한 균 주가 포함 시 더 강한 효과 발휘
03 누대배양을 통해 철저한 선별이 이루어진 균 확인(누대배양을 통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더 건강하며 강해짐) - 추철 청결의 역습(김영사ON)
03 좋은 균 주를 충분히 함유하였는가?
식약처에서는 1일 1~100억 이상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나 많이 함유 될 수록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라벨에는 CFU라는 단위를 사용하는데 이것은 콜로니를 형성할 능력이 있는 세균의 수를 표시한 것입니다. 사실상 살아있는 세균의 수와 같은 뜻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CFU 대신 알기 쉽게 마리라고도 씁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목적에 따라 섭취량이 달라지는데 증상이 심할 수록 프로바이오틱스 용량도 올라가야 됩니다. - 출처 청결의 역습(김영사ON)
04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는가?
프로바이오틱스를 구입할 때 냉장 유통되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있는 균이므로 유통 중 깨어나 죽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유통의 모든 과정에서 냉장 보관하는 제품이 가장 믿을 만하며 집에서도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래된 제품보다 막 제조한 제품이 좋습니다. 오래될수록 균이 죽어있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 출처 청결의 역습(김영사ON)
05 음용 형태는 어떠한가?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 목적에 따라 제품 선택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캡슐 제품과 마시는 제품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구강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음료 형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더라도 섭취한 균 주가 살기 어려운 식품을 같이 먹는다면 효과는 크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Tip 사람들은 대부분 가루를 입에 털어 넣고 물로 삼키지만 더 좋은 방법은 음료에 섞어서 마시거나 음식에 뿌려 먹는 것입니다. 특히 요구르트, 우유, 치즈 등 칼슘은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벽에 잘 붙도록 하기 때문에 함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출처 청결의 역습(김영사ON)